우송정보대학 마스터셰프과/파티시에과 2024 대한민국 국제요리&제과경연대회 전원 수상!
우송정보대학(총장 이달영)은 마스터셰프과 및 파티시에과 재학생이 2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'2024 대한민국 국제요리&제과경연대회'에서 참가학생 전원이 수상을 받았다고 알려왔다.
'2024 대한민국 국제요리&제과경연대회'는 전국 조리 제빵 관련 일반부, 대학부, 고등부 약 5천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대회중 하나이며 지난 5월 17~19일 총 3일 동안 진행되었다.
마스터셰프과는 떡/한과/폐백 전시부문에서 봄의정원(전*정, 허*옥, 류*숙, 하*애, 안*숙)팀이 금상 및 대회의장상인 최우수상을 수상받았으며, 꽃차와 과즐(배*현, 한*영, 김*주, 유*경)팀은 금상을 수상받았고, 특화요리 전시부문에에 참여한 약선요리전시(주*정, 김*윤)팀은 금상수상, 북한요리전시(장*우, 윤*)팀은 은상을 수상하였다,
파티시에과는 떡/한과/폐백 전시부문에 찰떡콩떡(탁*희, 박*이, 임*연, 이*숙, 이*예)팀이 금상을, 제과/ 디저트 우리농산물 빵 전시부문에 대추가도(김*교, 나*정, 김*영, 천*화)팀은 금상 및 조리협회장상인 장려상 수상받았고, 제과/디저트부문 우리농산물전시 백와당(우*래, 김*라)팀은 금상, 나무유치원(장*아, 박*철)팀은 동상수상, 제과/디저트부문 양*미 학생은 금상수상을 수상받았다.
이번 대회에서 떡/한과/폐백 전시경연부문에서 대회의장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한 마스터셰프과 전*정학생은 “대회전시경연은 처음이었지만, 좋은 결과를 얻어 뿌듯하다.”고 전했으며, 파티시에과 제과디저트 전시경연부문 금상을 수상한 김*라학생은 “만학도로 입학하였음에도 우수한 교수님과 우수한 시설의 대학 실습을 통해 이렇게 큰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꿈을 꾸는 것 같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
우송정보대학 마스터셰프과 및 파티시에과는 2024년도 학과를 신설하여 조리 및 제과제빵, 바리스타 실습으로 성인학습자를 교육하고 양성하고 있으며 이 대회에는 우송정보대학 혁신지원사업단의 전폭적 지원으로 학생들이 부담 없이 대회를 참여하여 큰 성과를 낼수 있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