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ISION2024 전략 체계
- Mission
참되고 바른 인성과 자기주도적 리더십을 갖추면서 창의성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 양성 - Vision
한국대표 명장을 키우는 명품대학 - 3대 전략 방향
교육 품질의 선진화 / 교육 기반의 고도화 / 대학 운영의 효율화
9대 전략군
교육품질의 차별화 / 시장중심 교육과정의 확대 / 산업체 및 글로벌
연계과정 / 지원체계 고도화 / 지역연계 산학협력, 취창업역량 / 교육방식 유연화, 특성화 / 운영효율화, 수익성 다변화 / 특성화중심학과 개편, 정원조정 / 조직/인사평가 체계화- 52개 세부 과제
9대 전략군 달성을 위한 52개 세부과제
3대 전략방향
9대 전략군
전략방향 | 전략군 |
---|---|
교육 품질의 선진화 |
1. 시장중심의 교육과정 확대 : 계약학과 및 EOD학과를 구축하여 산업체 및 현장 맞춤형 과정을 확대함 2. 교육품질의 차별화 : 세계수준의 교수로 역량을 강화하여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함 3. 산업체 및 글로벌 연계과정 활성화 : 우수한 인재를 확보 및 관리 함으로써 지속적 학교 발전을 도모함 |
교육 기반의 고도화 |
1. 교육방식의 유연화 및 특성화 : On-Line 강의 및 Digital Contents활용을 통한 온라인형 자격과정을 개발함 2. 지원체계 고도화(학사제도+학생지원) : 학생들이 행복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 3. 지역수요 연계 산학협력 및 취창업역량 강화 : 지적자산을 공유하는 산학 공동체의 지속적인 발전대학으로 혁신함 |
대학 운영의 효율화 |
1. 특성화중심 학과 개편, 정원조정 : 대학 특성화의 초석을 마련함으로써 교육 경쟁력을 제고함 2. 운영 효율화 및 수익성 다변화 : 시스템화를 통한 행정효율화 및 전문성 확보 3. 조직/인사평가 : 과제 참여도 확대를 위한 교원 평가 개선 |